LAVIE Branding Consulting

라비에는 허브를 원료로 방향제, 화장품, 향초 등을 전문으로 생산하는 종합 브랜드입니다. (주)허브갤러리에서 저희 브랜딩포커스에 디자인컨설팅을 의뢰하였으며 약 6개월에 거처 280여종의 제품에 디자인 컨설팅을 제공하였습니다.

라비에는
lavie = (프랑스어) 생활 + la vie est belle (프랑스어) '인생은 아름다워' 라는 두 단어의 합성어로
라비에 천연 제품과 함께 생활하며 아름다운 인생을 가꾼다는 의미를 내포하고 있습니다.

즉 긍정의 힘,

긍정은 모든 것을 좋게 만들어주는 힘이 있으며 어떤 어려움도 해쳐 나아갈 수 있습니다 긍정적인 사람은 타인과의 관계에서도 좋은 평을 받으며 어떤 일이든 긍정적인 사람은 잘 해결해 나갑니다.
그리고 자연은 위대 합니다 모든 생명의 근원이며 생명 그 자체인 자연 속에서 산과 들, 맑은 물, 향기롭고 아름다운 허브와 함께, 자연적인 삶을 예찬하며 나 자신을 가꾸고 행복한 인생을 만들어나가는 긍정적인 자신을 가꿀 줄 아는 아름다운 인생을 사는 사람을 의미합니다.

Naming

브랜드 네이밍에 앞서 명확한 concept을 설정하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합니다. 라비에는 허브라는 특정 자연소재를 사용하는 제품으로 concept를 설정하는데 큰 어려움은 없었습니다.

네이밍 컨셉 가이드라인

1. 깨끗한 자연을 표현할 수 있을 것
2. 허브의 향의 효과를 표현할 수 있을 것
3. 상쾌하고 발랄한 느낌
4. 아로마라는 느낌보다는 화장품이란 느낌이 강할 것

최종 후보 안

후보안 중 서울 지역 대형마트 30~40대 주부고객 200명을 표본으로 설문조사를 실시하였고 그중 선호도가 높은 3가지를 최종 후보안으로 선정하였습니다.
이렇게 선정된 후보안은 다시 전문가 집단(디자인 및 마케팅 전공자)을 표본으로 2차 설문조사를 실시하여 최종 LAVIE로 네이밍을 결정하게 되었습니다.

패키지디자인

친환경, 자연적인 인상을 주는 옐로우 그린의 전체적인 색상과 식물패턴, 단순함과 간결함을 추구하는 미니멀리즘적인 디자인에 포인트 컬러만 사용하여 제품 특성을 부각시켜 전체적인 제품들 간의 통일성부여 하였음,
자연의 깨끗함과 현대적인 느낌을 살리면서 유기농 사용을 강조하기위한 마크삽입 으로 심플하고 감각적이면서 친환경적인 제품이라는 느낌을 부각시킴.

제품의 종류가 워낙 다양하고 많다보니 작업을 하는 작업자조차 혼돈이 있을 수 밖에 없었다.
그래서 1차적으로 각 제품군별 메인 Color를 선정하고 Variation되는 허브의 종류별로 Sub Color를 만들게 되었다.
예를들어 라벤더 병초는 라벤더(Purple) + 병초(Gray 70%)으로 color 메뉴얼에 준하여 디자인이 진행되었다.
그러나 막상 작업을 진행하다보니 Identity를 유지하기 위한 Color 계획이 디자인을 제약하고 새로운 Idea를 뽑아내는데 방해되는 꼴이 되고 말았다.

그래서 최종 디자인은 허브향의 Color만 메뉴얼을 따르고 제품은 모두 Green계열로 통일 시켜 제품을 진열했을 때 어수선하고 따로 노는 현상을 줄일 수 있도록 하였다.

최종 디자인(디퓨저)

홈플러스 입점용 VMD디자인

Consulting Process